PC 게이머들, woke 액션 게임 무시? South of Midnight 스팀 온라인 현황 웃음벨!

PC 게이머들, woke 액션 게임 무시? South of Midnight 스팀 온라인 현황 웃음벨!

요즘 South of Midnight 이라는 게임 때문에 게임 커뮤니티가 난리도 아니네요. Compulsion Games에서 만든 이 액션 어드벤처 게임, 미국 남부의 어둡고 판타지적인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는데… 솔직히 말해서, 출시 당일 스팀 온라인 유저 수 보니까 빵 터졌습니다. 이게 뭐 대박 흥행을 예상한 것도 아니고, 그냥… 좀… 심각하게 저조하더라고요. 이걸 보고 일부 게이머들은 “역시 woke 게임은 안 먹히는구나” 라고 낄낄거리더군요.

자, South of Midnight 에 대해 좀 더 자세히 파헤쳐 보죠. 게임 배경은 미국 남부의 어두운 판타지 세계입니다. 이 게임은 스토리 중심 게임으로 보이고, 액션 요소도 꽤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본 트레일러랑 스크린샷만으로는 게임의 재미를 확신할 수 없네요. 솔직히 말해서, 저는 트레일러를 보고 ‘흠… 그럭저럭 괜찮은데?’ 라고 생각했지만, 온라인 반응 보니 좀 다르네요.

게임의 문제점은 뭘까요?

게임 커뮤니티 반응들을 살펴보니, 몇 가지 문제점이 보이더군요. 일단, woke 요소가 너무 강하다는 지적이 많았습니다. 요즘 게임들 중에 다양성 이라는 명목 하에 억지로 포용성을 끼워넣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게임도 그런 쪽으로 치우쳤다는 이야기가 많더라고요. 게임 자체의 재미보다는 정치적 메시지 가 더 강조된 게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고요.

그리고 또 하나, 그래픽 이나 게임 플레이 자체에 대한 평가가 그리 좋지 않습니다. 물론 제가 직접 플레이해본 건 아니지만, 유튜브 리뷰나 스트리밍 영상들을 보면 그래픽이 썩 좋지는 않다는 의견이 많더라고요. 게임 플레이도 혁신적이거나 재밌어 보이지는 않고요. 결국, 흥미로운 게임성 이 부족했다는 결론으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PC 게이머들의 반응은?

  • 실망스럽다: 많은 게이머들이 기대에 못 미치는 게임성과 과도한 woke 요소에 실망감을 표했습니다.
  • 흥미 부족: 게임의 컨셉 자체가 매력적이지 않다는 평가도 많았습니다.
  • 저조한 온라인 유저 수: 출시 첫날 온라인 유저 수가 극히 적어 게임의 실패를 예감케 했습니다.
  • 비판적인 시각: 일부 게이머들은 woke 요소가 게임의 실패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비판했습니다.

저도 솔직히 말해서 South of Midnight 의 온라인 유저 수를 보니 좀 놀랐습니다. 물론 게임의 성공 여부는 여러 요인에 달려 있지만, 이번 경우는 woke 요소와 게임성 의 부재가 합쳐져 큰 실패로 이어진 케이스가 아닌가 싶네요. "흥행에 실패한 게임의 교훈" 이라는 부제가 더 어울릴 것 같습니다. 게임 개발자들은 게임성 에 더 집중하고, 정치적 메시지 는 적절히 조절해야 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할 겁니다. 아무리 좋은 의도를 가지고 있다고 해도 게임이 재미없으면 아무도 하지 않으니까요.

결론적으로, South of Midnight게임 업계woke 요소에 대한 논쟁을 다시 한번 불러일으킨 사례가 될 것 같습니다. 과연 이 게임이 게임 개발 의 방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네요. 다음 게임은 더 재밌게 만들어 주세요, Compulsion Games!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