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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휘관의 피해로 인한 패배
지휘관이 플레이어에게 전투 피해를 입히면 그 피해는 추적됩니다. 게임 전체에 걸쳐 지휘관이 입힌 총 피해량이 21 이상이 되면 피해를 입은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 전투 피해: 생물, 능력 및 효과가 플레이어에게 직접 피해를 입힐 때 발생하는 피해입니다.
- 총 피해: 게임 전체에 걸쳐 지휘관이 플레이어에게 입힌 누적 피해입니다.
다음 피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 전투와 관련 없는 효과로 인한 피해 (예: 독, 카드 버리기)
- 지휘관이 아닌 다른 출처로 인한 피해 (예: 생물, 플레인즈워커)
이 규칙을 이해하는 것은 지휘관(EDH) 게임 전략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이를 통해 플레이어는 상대 지휘관이 입힌 피해를 추적하고 패배를 피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지휘관 피해 20 또는 21?
지휘관 패배
게임 중 동일한 지휘관에게서 21 이상의 전투 피해를 입은 플레이어는 패배합니다.
- 주요 용어: 패배, 지휘관, 전투 피해
- 중요 정보:
- 플레이어가 게임 중 동일한 지휘관으로부터 21 이상의 전투 피해를 입으면 지휘관 패배가 발생합니다.
- 전투 피해는 공격하는 생물과 지휘관의 능력 모두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지휘관 패배는 플레이어의 생명점이나 방어력과 같은 다른 요소와는 무관합니다.
어느 정도의 지휘관 피해가 치명적인가요?
지휘관 피해는 EDH에서 대체 승리 조건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어떤 플레이어가 자신의 지휘관으로 다른 플레이어에게 21 이상의 피해를 입히면 해당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탈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지휘관 피해 규칙은 무엇인가요?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의 “지휘관” 피해 규칙
매직: 더 개더링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지휘관”은 덱을 이끄는 전설적인 생물 카드입니다. “지휘관”이 입히는 피해에는 특별한 규칙이 있습니다.
- 21 전투 피해: 하나의 “지휘관”이 입힌 21 전투 피해는 수비 플레이어의 생명점에 관계없이 치명적입니다.
이 규칙은 수비 플레이어가 많은 생명점을 가지고 있더라도 “지휘관”이 한 번의 공격 또는 여러 번의 공격으로 21 전투 피해를 입히면 게임에서 패배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시:
만약 여러분의 “지휘관”이 3번의 개별 공격으로 총 21 전투 피해를 입혔다면, 수비 플레이어는 생명점이 0이 아니더라도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추가 중요 정보:
- “지휘관” 피해 규칙은 “지휘관”이 직접 입힌 전투 피해에만 적용됩니다. 다른 카드나 효과로 입힌 피해는 고려되지 않습니다.
- “지휘관”이 전장을 떠나면 “지휘관” 피해 카운터는 재설정됩니다.
- “지휘관” 피해 규칙은 “지휘관”이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강력한 카드인 주요 이유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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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휘관 피해는 지휘관/플레이어 각 쌍에 대해 개별적으로 적용되며 모든 지휘관에 대한 피해가 합산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지휘관이 자신에게 21점의 전투 피해를 입히면 (즉, 다른 플레이어의 통제하에 있을 때) 패배할 수 있습니다. 독 카운터가 15개 이상인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패배합니다.
지휘관은 전투에서만 피해를 입히나요?
지휘관 피해
지휘관에게 가해지는 피해는 전투 피해에만 해당됩니다. 즉:
- 지휘관은 충돌이나 추락으로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 지휘관은 적의 포탄, 폭탄 또는 어뢰로부터만 피해를 입습니다.
유용한 정보:
- 지휘관의 피해는 지휘관이 작전을 조율하기 때문에 승무원의 효율성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 지휘관의 “만능 마스터” 기술 레벨을 높이면 생존력이 향상되고 부상 가능성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지휘관 피해는 플레이어 간에 합산되나요?
지휘관 피해는 플레이어 간에 합산되지 않고 지휘관/플레이어 각 쌍에 대해 개별적으로 적용됩니다. 즉, 각 플레이어는 자신의 지휘관으로부터 고유한 피해 보너스를 받습니다.
지휘관 피해는 플레이어 자신이 시작한 공격에만 적용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 지휘관 피해 보너스는 아군이 입히는 피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지휘관 피해에 대한 추가 유용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휘관 피해 보너스는 그의 프로필에 표시됩니다.
- 지휘관 피해 보너스는 다양한 아이템과 기술을 통해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 지휘관 피해는 전투에서 플레이어의 전반적인 효율성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휘관에서 100장 이상의 카드를 사용할 수 있나요?
지휘관 게임 규칙에 따라 각 덱은 지휘관을 포함하여 정확히 100장의 카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이 제한은 다음 규칙에 의해 정의됩니다.
903.5a 각 덱은 지휘관을 포함하여 정확히 100장의 카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덱 크기는 지휘관 포맷의 기본 원칙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 규칙을 위반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카드 수를 줄이거나 늘리면 게임 플레이와 참가자 간의 힘의 균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카드 수에 대한 규칙 외에도 지휘관 포맷에는 많은 다른 특정 규칙과 제한이 있습니다. 이러한 규칙을 숙지하면 플레이어는 포맷을 더 잘 이해하고 게임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지휘관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나요?
지휘관 피해: 전투 피해만
- 어떤 능력이나 주문도 지휘관 피해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 공격하는 부대가 입힌 전투 피해만 고려됩니다.
지휘관에서 가장 약한 색깔은 무엇인가요?
흰색은 지휘관들 중 가장 약한 색깔로 여겨집니다. 부분적으로는 흰색이 자신의 힘을 감추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흰색은 다른 색깔처럼 카드 우위, 카드 선택 및 마나 증가의 이점이 부족합니다.
자신의 지휘관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나요?
핵심 규칙: 지휘관은 상대방에게 전투 피해를 입혀야 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지휘관은 여러분을 죽일 수 없으며, 무정한 히데게츠는 그의 능력이 전투 피해를 입히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의 상대방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지휘관 40 생명점이 유지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초기 생명점 총량은 200/#플레이어였습니다.
따라서 5명의 플레이어와 모든 5명의 엘더 드래곤이 있는 경우 게임은 40 생명점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고정된 시작 생명점 수를 설정한 후 20과 2×20 사이의 절충안으로 40이 선택되었습니다.
EDH라고 불리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EDH 포맷은 매직과 “고어” 덱에서 역할을 맡은 니콜 볼라스라는 캐릭터에 대한 사랑에서 비롯되었습니다.
1996년 스테일리는 볼라스를 자신의 덱의 리더로 선언했고, 이는 엘더 드래곤 고어라는 새로운 포맷의 탄생으로 이어졌습니다.
이후 팬들은 강력한 생물과 카드 복사본 수 제한을 결합한 포맷의 고유한 개념을 반영하여 이름을 EDH로 줄였습니다.
안개가 지휘관 피해를 방지하나요?
안개는 공격이 없을 때에도 언제든지 피해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하는 충실한 방패입니다.
순간 속도 덕분에 즉시 방어를 활성화하여 피해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지휘관의 최대 플레이어 수는 몇 명인가요?
지휘관 포맷은 2명에서 6명의 플레이어를 위한 것이지만, 경우에 따라 참가자 수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지휘관에는 다른 포맷과는 별도로 지휘관 규칙 위원회에서 관리하는 금지 카드 목록이 있습니다. 즉, 다른 포맷에서 허용되는 특정 카드는 지휘관에서는 금지될 수 있습니다.
추가 정보:
- 지휘관에서는 각 플레이어가 전설적인 생물인 지휘관을 중심으로 덱을 만듭니다.
- 지휘관의 덱은 지휘관과 30장 이하의 대지 카드를 포함하여 100장의 카드로 구성됩니다.
- 게임의 목표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21점의 피해를 먼저 입히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21점의 피해를 입힌 지휘관을 제어하는 것입니다.
- 지휘관은 사회적이고 멀티플레이어적인 성격으로 유명하여 인기 있는 포맷입니다.
워해머 40,000 카드가 지휘관에서 합법적인가요?
지휘관, 레거시 및 빈티지의 공식 규칙에 따라 워해머 40,000 지휘관 카드(셋 코드 40K 1~176)는 지정된 포맷에서 사용이 허용됩니다.
셋 코드 40K 181~317 및 322의 재발매 카드도 동일한 이름의 원본 카드가 허용되는 모든 포맷에서 게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워해머 40,000 지휘관 카드: 1~176은 지휘관, 레거시 및 빈티지 포맷에서 허용됩니다.
- 재발매 카드: 181~317 및 322는 원본 카드가 허용되는 모든 포맷에서 허용됩니다.
지휘관에서 101장의 카드를 가질 수 있나요?
지휘관 덱은 지휘관을 포함하여 정확히 100장의 카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컴패니언을 플레이하는 경우 색상 정체성 및 단일 유형 규칙을 충족해야 합니다. 덱의 일부는 아니지만 본질적으로 101번째 카드입니다. 기본 대지를 제외하고 덱의 두 카드는 동일한 영어 이름을 가질 수 없습니다.
지휘관에서 첫 번째 턴에 카드를 뽑나요?
멀티플레이어 지휘관 포맷에서는 각 플레이어가 첫 번째 턴에 카드 한 장을 받습니다. 이는 대부분의 멀티플레이어 카드 게임 포맷에서 사용되는 표준 절차입니다.
이 규칙의 몇 가지 중요한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누가 먼저 턴을 시작하든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 플레이어가 자신의 손패를 평가하고 전략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우연성을 줄이고 게임을 더 전술적으로 만듭니다.
일부 지휘관 규칙 변형에서는 이 규칙에 대한 예외가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 규칙은 유지되어 공정하고 균형 잡힌 게임을 보장합니다.
지휘관에서 무한 콤보가 합법적인가요?
지휘관, 빈티지 및 레거시 포맷에서 [[푸드 체인]] 카드 사용은 합법적인 상태로 유지됩니다. 이러한 포맷 중 하나에서 게임 중 [[푸드 체인]]과 [[이터널 스컬지]] 두 카드를 모두 제어하는 경우 무한 콤보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 2 생명점을 지불하고 [[푸드 체인]] 능력을 활성화하여 [[이터널 스컬지]]에 +1/+1 카운터를 추가합니다.
- +1/+1 카운터가 있는 [[이터널 스컬지]]를 희생하여 다른 [[이터널 스컬지]]를 찾습니다.
- [[푸드 체인]] 덕분에 1개의 검은색 마나와 1개의 무색 마나를 지불하여 묘지에서 [[이터널 스컬지]]를 되돌립니다.
이러한 동작은 무한히 반복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이터널 스컬지]]에 무한한 수의 +1/+1 카운터와 무한한 수의 검은색 마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여러분의 지휘관을 훔칠 수 있나요?
지휘관 소유권은 절대적인 것이 아닙니다. 상대방은 지휘관을 자신의 손이나 전장으로 이동시켜 소유할 수 있습니다.
지휘관이 전장을 떠나면 소유자는 다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지휘관 구역으로 돌려보내기
- 새로운 위치에 남겨두기
“천사의 자비”가 지휘관 피해를 막나요?
2021년 3월 19일: “천사의 자비”는 피해를 방지하지 않습니다. 이는 단지 여러분에게 가해진 피해의 결과를 변경할 뿐입니다.
어떤 지휘관이 카운터를 가지고 있나요?
이코리아의 지휘관들 확장팩의 덱 지휘관인 해골 장미는 +1/+1 카운터뿐만 아니라 모든 유형의 카운터를 유지하는 독특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 해골 장미는 또한 다음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1/-1 카운터
- 뒤집기 카운터
- 독 카운터
- 방패 카운터
이 능력은 다양한 유형의 카운터를 사용하는 덱에 대해 해골 장미를 다용도 지휘관으로 만듭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의 생물을 약화시키기 위해 -1/-1 카운터 생성 및 유지에 중점을 둔 덱을 만들 수 있습니다.
3인용 지휘관이 좋은가요?
3인용 지휘관은 게임 속도를 높여 느린 덱을 처벌합니다. 느린 시작 덱은 두 상대를 동시에 제거할 위험이 있으므로 처벌해야 합니다.
자신의 지휘관에 이중 불꽃을 쓸 수 있나요?
이중 불꽃 주문의 비용이 4달러로 증가하고 변환 마나 비용(CMC)이 4 미만으로 감소하면 지휘관의 효과를 두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이미 저렴한 비용으로 효과적이기 때문에 주문을 불필요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장점과 단점을 고려하십시오.
- 장점:
- 강화된 지휘관 효과
- 더 낮은 변환 마나 비용(CMC)
- 단점:
- 더 높은 주문 비용
- 잠재적인 불필요성
전반적으로 이중 불꽃을 수정할지 여부는 지휘관의 특성과 덱 전략에 따라 달라집니다. 지휘관이 효과 복제에 크게 의존하는 경우 주문 비용을 높이는 것이 정당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휘관의 효과가 이미 충분한 경우 주문 비용을 낮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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